시작스토리

<엑스 브레인 쇼핑몰 성공법> 1-156p

 

쇼핑몰 창업 전 4가지 점검사항 (자본금, 아이템, 경쟁사 분석, 운영방안)

창업자가 해당 아이템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을 확보는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쟁사 분석부터 해야 한다. 그들이 어떻게 하고 있고 나만의 차별점은 무엇인지.

1등만 따라가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나만의 차별점이 있어야 산다.

쇼핑점 구매 경험이 충분한가. 고객으로서의 경험 필수다.

쇼핑몰 관리 능력을 키워야 한다. 혼자 A-Z까지 할 줄 알아야 한다.

사진 촬영 기본은 할 수 있어야 한다. 

포토샵 기본은 할 수 있어야 한다. 

제품 선정 안목을 키워야 한다.

성공한 쇼핑몰의 공통점 3가지 <아이템, 기획력, 마케팅>

아이템 선정이 반이다.

기존 방식과 똑같이 해서는 살아남기 어렵다.

본인의 관심 분야에서 창업하면 소비자의 눈으로 보기 용이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경쟁사를 바라봐야 분석된다.

온라인 수요를 미리 체크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 빠지지 말고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찾는 안목이 중요하다.

진짜 팔릴 만한 상품은 가격이 다소 높아도 잘 팔린다.

똑같은 아이템도 기획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진다.

어떻게 보여질 것인가.

누구에게 파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타겟팅하라.

아이템 선정전 스스로에게 물어볼 5가지 질문

(선정 아이템을 잘아는가, 객관적인 시각으로 봤는가, 안정적 공급이 가능한가, 시장성 분석은 하였는가, 나와 잘 맞는가.)

생산업체 장점은 브랜드+낮은단가 단점은 1회 비용이 높고, 아이템 한정적 선택

도매업체 장점은 접근성+다양한 상품 그리고 소자본 운용용이 단점은 매입단가가 높고 A/S와 공급 불안

기획력은 상세페이지에서 결정,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상세페이지 구성 방법으로 메인타이틀, 이벤트 물품 요약, 이미지, 설명, 정보, 배송정보, 유의사항

내 생각엔 ①문제제기, 솔루션, 후기, 이벤트, 유의사항, 배송

② 후기 문제제기, 솔루션, 이벤트, 유의사항, 배송

사진으로 설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모든 상품은 최대한 예뻐 보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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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과 주소는 한 번만 수정이 가능하고 이후는 안되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이름은 명확성(직관)과 확장성을 고려한다.

주소는 유니크하고 쉽게

상품명은 검색 키워드가 포함되게 해야 한다.

상세페이지는 모바일 최적화를 중심으로 한다.

판매가에는 할인율을 표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상품 이미지는 640x640이 좋다.

상품등록은 최대한 구체적이고 꼼꼼하게

검색 랭킹 구성요소는 <적합도 + 인기도 + 신뢰도>

적합도는 상품등록시 얼마나 꼼꼼하고 알맞게 하였는가이다.

상품찜, 톡톡 친구 등 고객이 그냥 떠나지 않도록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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