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스토리

도서 엑스브레인 쇼핑몰 성공법 (157-完)

 

소비자의 뇌리에 강력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네이밍은 매출을 올려준다.

예를 들어 마약김밥, 마약바지

기획력 평가는 숫자로, 로그분석(구글 애널리틱스)

상세페이지 하나만 잘 만들어도 잘 팔 수 있다.

3초 첫인상에 대다수가 판단된다.

4P분석을 통해 기본 분석을 할 수 있다.

무료배송도 좋은 프로모션 중 하나

한 달 내 무조건 환불도 좋은 프로모션 중 하나

온라인 마케팅 다 하면 좋지만,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블로그는 전문성+장기성

스토어 상위 노출은 판매량, 상품명, 상품평, 필드값

설득력은 글쓰기 능력

좋은 콘텐츠가 매출을 부른다.

니즈에 맞는 아이템이 가장 중요하다.

광고의 핵심은 구매전환율

광고의 아이디어는 조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 상세페이지도 마찬가지

마케팅 성공 여부는 시장성 있는 아이템에서 출발

경쟁사 분석은 필수, 꼼꼼하게 나와 상대를 파악해야 한다.

쇼핑몰 네이밍은 명확하면서도 특징이 있어야 한다.

누구에게나 초보 시절은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