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스토리

도매 상품을 소매 상품으로 옮기기만 하면 성공할 수 없다.

 

이미 도매사이트가 소매 사이트로 변하였고,

고객들이 더 이상 가격에만 민감하지 않다.

오히려 고객이 정말로 필요한 거라면 가격이 있어도 판매가 된다.

 

가격이 조금 있더라도 가치 있는 것을 파는 것이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2차 생산이 필요하다.

이걸 차별 리뉴얼 또는 고객 맞춤 리뉴얼이라고 하겠다.

 

우리 고객(타깃)에게 필요한 상품을 팔아야 한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모두가 도매상품을 소매로 옮기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는 사람의 30%만이 매출을 내고

6개월 내에 생존하는 쇼핑몰이 10%가 안된다.

 

그 이유는 대다수가 하는 방식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경쟁만 하고 있고, 합리적인 소비자는 단순 가격만 낮춘 상품을 구매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상품에만 이게 있어'

 

이 작은 포인트 한 가지가 있어야 한다.

고객이 이 상품을 좋아할 명확한 이유가 하나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차별 리뉴얼'을 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성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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