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스토리

조금이라도 빠르게 쇼핑몰 창업에 성공하고 싶어 오프라인 교육을 들으려고 했다.

 

이미 성공한 사람의 노하우를 듣는 건 굉장히 좋은 방법이기에 가서 들어보려 했으나,

생각보다 너무 비쌌고 교육 수준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웠다.

 

'이것만 수강하면 성공해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마치 마법의 강의처럼 보였고,

광고에 대한 의심을 많은 내겐 과장 광고 같았다.

 

'그래도 쇼핑몰을 하는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면 좋은데...'

아쉬움이 남아 더 찾아봤고,

결국 강의가 아니더라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모임을 찾았다.

 

그리고 강의하는 사람들 대다수는 도서를 출간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해당 도서를 검색해보았고, 목차와 미리보기를 통해

책으로도 충분히 그들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겠다고 생각하였다.

 

사실 책은 글과 사진으로 정리하였기에 정확하고 빠르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언제든 다시 보며 스터디를 할 수 있다.

 

강의는 내가 조금 편하게 듣기 위해 또는 강사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함이니까

해당 부분은 내가 노력하면 메꿀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난 오프라인 강의 수강 신청은 접어두고,

책과 무료 온라인 강의를 통해 쇼핑몰 창업에 대한 스터디를 하기로 결심했다.

 

오늘은 그렇게 결심하고 스터디를 한 첫날!

 

하고 느낀 점은 너무나 잘한 선택이라는 것!

 

오프라인 강의로 몇시간 써야 할 리소스를(시간+돈)

책으로 무료 온라인 강의로 아낄 수 있었고,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내가 노력하면 된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하루라고 할까

 

쇼핑몰 창업을 앞두고 있다면,

서적 탐독을 통해 하는 것도 괜찮다고 말하고 싶다.

 

 

TOP